intro

알림마당

공지사항

게시판 읽기
제목 「여성폭력방지 중앙점검단」 출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09-06-11 조회수 9894

여성에 대한 폭력을 방지하기 위한 중앙 점검단이 출범했다.

여성부는 6월 10일 오전 11시 여성부 대회의실에서「여성폭력방지 중앙점검단」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여성폭력방지를 위한 현장 점검 업무를 시작한다.

이날 개소식에는 여성위원회 국회위원 및 관련 여성단체 등 내외빈이 참석하여 출범을 축하하고, 여성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한다.

「여성폭력방지 중앙점검단」은 최근의 경제위기에 따른 여성폭력 피해 증가에 적극 대처하기 위해 여성부내에 신규로 설치하는 조직으로,

홍종희 법무부 파견검사를 단장으로 하고 경찰청과 지자체에서 파견된 직원 및 여성부 직원 등 총 10명으로 구성하여 여성부 차관 직속으로 운영된다.

점검단은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등 여성폭력과 관련한 사건에 대하여 단속, 조사 및 제도개선 등을 하게 된다.

점검단의 주요 업무는 경찰 등과 함께 현장을 단속하여, 법 위반사례 적발 및 피해자 구제 등을 수행하고, 현장점검을 통해 신·변종 성매매업소 등에 대한 실태를 조사하여 효과적인 단속방안을 마련하게 된다.

또, 여성폭력 관련 시설운영 점검 및 각종 현안 발생시 현장 확인조사를 통해 신속해 대처하는 업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여성폭력방지 중앙점검단」은 15개 관계부처가 참여하는「성매매방지대책 추진점검단」과 긴밀한 협조 하에 현장감있는 정책추진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폭력방지 중앙점검단」은 우선 여성부 차관 직속 T/F조직으로 운영하며, 향후 성과분석 등을 통하여 정식 직제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목록

이전글 및 다음글
이전글 여성부, 성폭력특별법시행규칙 개정
다음글 인천청, 어린이 안전을 위한 아동안전지킴이 연극단 공연개시